본문바로가기

IR

GLOBAL TOP-TIER PARTNER, NEPES


image_gallery (98).jpg


네패스가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을 획득했다.
AEO 인증은 미국 9.11테러 이후 세계적으로 강화된 무역 관련 법규와 안전 관리 수준 등에 대한 심사를 수행하고무역 안정성이 공인된 업체에 대해 통관 절차를 우대하는 제도로 세계관세기구(WCO: World Customs Organization)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이다.
AEO 인증 화물은 한국뿐 아니라 MRA(Mutual Recognition Arrangement: 상호인정약정. 상대국의 AEO 제도를 자국의 AEO 제도와 동등하게 받아들이는 것)를 체결한 국가로 수출할 때에도 입항에서 통관까지 복잡한 세관 절차를 하나의 절차로 통합하여 Non-stop Free Pass 될 수 있다. 따라서 국가 간의 교역에서 AEO 적용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수출입 비용 절감, 물품검사 면제, 통관절차 축소 등의 혜택을 받는다.
네패스는 AEO 공인을 받기 위한 4개 기준인 법규준수도,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부문을 만족하여 AEO 협회의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하였고, 2017년 2월 관세청의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올해 6월 A등급으로 수출 및 수입 부문 AEO 공인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네패스는 MRA 체결국에 대해 간소화된 수출입 통관 절차를 적용 받을 수 있고, 5년 단위의 기업심사/법인심사 및 각종 심사를 면제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과태료/과징금 등의 벌금 발생 시에도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월별업체 담보증액으로 인해 재무상 원활한 자금 활용이 가능해졌다.
네패스 수출입 책임자 물류팀 허정욱 차장은 "이번 AEO 인증 획득을 통해 국내외적으로 관세행정 우수업체로 이미지가 향상되었다. 또한,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수출입통관 서비스를 제공받게 됨에 따라 향후 해외 고객사와의 BIZ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7년 제3회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증서 수여식은 7월 25일 서울본부세관에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