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IR

GLOBAL TOP-TIER PARTNER, NEPES

코코아팹, 디지털새싹 캠프 `코드히어로` 성공리에 마쳐… 겨울방학 캠프 개시

반도체·인공지능기업 네패스(대표 이병구)의 디지털교육 브랜드 '코코아팹'이 2023년 디지털새싹 2학기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디지털새싹 캠프는 교육부와 17개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추진하는 디지털 인재양성사업으로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등, 수준 높은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학교간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된 국비 사업이다.

지난 22년부터 디지털새싹 캠프를 지속적으로 맡아온 코코아팹은 서울, 인천권역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2학기에 SW코딩, 인공지능 교육 캠프를 개설, 운영하였으며, 약 1,370여 명의 참여 학생들에게 특별한 디지털 학습 경험을 제공 하였다.

올 하반기부터 AI학습 플랫폼 전문기업 팀모노리스와의 협업을 통해 중고등 대상 프로그램에 AI 학습 플랫폼 '코들'을 도입하여 디지털새싹 캠프의 한계였던 초등학교 위주 운영을 벗어나 중·고등학교의 참여 확대를 이끌어 냈다.

참가한 학생들은 주어진 프로젝트와 함께 협업하고, 실생활에 디지털 기술을 연계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해 보는 중요한 기회를 가졌다.

코코아팹과 팀모노리스의 디지털새싹 캠프는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문제 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미래 디지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다.



코코아팹, 디지털새싹 캠프 `코드히어로` 성공리에 마쳐… 겨울방학 캠프 개시


- 하    략 -


[기사 원문] 디지털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