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IR

GLOBAL TOP-TIER PARTNER, NEPES

AI 기반 공교육 혁신과 디지털 포용 실천으로 교육 생태계 선도




㈜네패스가 11월 10일 열린 2025 대한민국인공지능혁신대상에서 AI 교육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네패스는 지난 10여 년간 AI·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교육 혁신을 선도하며, 인간 중심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AI 교육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왔다.


네패스는 2013년부터 ▲AI 교육 제품 및 콘텐츠 개발 ▲인간-AI 협력 교육모델 연구 ▲정부 공교육 사업 수행 ▲교육 소외계층 대상 AI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매년 12만 명 이상의 학생과 교사에게 AI 교육을 제공해왔다.


특히, 기술기업 아이오테드와 함께 ChatGPT 기반 음성인식 AI 교육용 스피커 ‘AI 금쪽이’를 개발하여 초등학생 및 특수학생의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는 데 기여했으며, 서울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인간-AI 협력 교육모델을 학술적으로 검증하고 실증 연구를 진행했다.


또한, 네패스는 생성형 AI 기반 학습 플랫폼을 통해 개인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현직 교사 5,600여명이 참여하는 학습 커뮤니티 ‘코코아팹 스쿨’을 운영하며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


공교육 혁신뿐 아니라, 네패스는 AI 윤리 교육 콘텐츠 개발, 사회 문제 해결 중심의 PBL 프로그램 ‘Digital Hero’ 운영, 도서벽지·다문화가정 등 교육 소외계층 대상 CSR 활동을 통해 공공성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네패스 관계자는 “AI 중심의 미래를 현실로 만드는 반도체 패키징 혁신 기업으로서, 교육 분야에서도 AI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네패스가 기술 혁신을 넘어 교육 격차 해소와 디지털 포용, 윤리적 AI 활용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보도자료 배포 리스트 추가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