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IR

GLOBAL TOP-TIER PARTNER, NEPES

네패스 리그마가 무기안료 관련 특허출원 기술을 적용한 기능성 복층유리 ‘GoldLite'제품을 출시해 화제다.

GoldLite는 태양열 차단,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샴페인골드 색상 유리와 단열기능의 Low-E 유리로 구성되어 여름철 실내로 유입되는 열을 막아주고, 겨울철 밖으로 빠져나가는 난방열을 줄여 냉?난방비 절감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결로방지, 자외선 차단에 의한 실내 가구?바닥 등의 변색방지, 눈부심 방지로 인한 시력 보호 기능까지 갖추었다. 여기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시광선 반사율을 10% 이하로 낮추어 반사공해를 줄였다.

이 제품은 샴페인골드색상 유리와 하드로이유리, 소프트로이유리 등 조합이 자유로우며 어떤 구성이든 외부는 화려한 골드 색상으로 차별화된 외관연출이 가능하다. 실내 공간 역시밝고 따뜻한 빛의 유입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2013-08-06_111625.jpg

GoldLite HL-24 설치 내,외부 모습

얼마 전 완공된 목포 남악신도시(전남도청 입주)의 상업용 건물에 반강화 골드 유리와 하드로이 유리로 구성된 ‘GoldLite HL-24'가 적용되었다. 해당 건물주는"GoldLite 적용으로 수많은 건물 중 누구나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랜드 마크 이미지가 생겼다"며 "에너지 절감과 동시에 반강화 유리를 적용하여 안전성까지 갖췄다."며만족스러워 했다.

최근 서울 63 빌딩에 적용된 골드반사유리를 생산한던 한국유리에서 스퍼터링 공법에 의한 높은 생산단가 및 불량률로 인한 수익성 문제로 인해 골드반사유리의 생산을 중단함에 따라 네패스 리그마에게는 좋은기회가 되고 있다.

또한, GoldLite 와 함께 기존의 색빠짐 및 강화문제 등이 보완된 Lamicol (접합복층유리)과 건물 창호의 오염방지 기능이 가미된 Eclean (Easy cleaning 복층유리) 제품도 동시에 출시하여 고객이 원하는 에너지기준 및 디자인을 만족할 수 있게 되었다.

[GoldLite 특징]

1. 강화 가능
2. 단열/차열 기능
3. 자외선 차단
4. 낮은 가시광선 반사율
5. 눈부심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