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SR

GLOBAL TOP-TIER PARTNER, NEPES



네패스가 창립 31주년을 맞아 ‘ESG 경영 생활화’를 선포했다.


‘ESG 경영’이란 기업이 경제적 가치 외에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등 비재무적 가치를 적극 고려·창출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확충하고 기업 명성과 가치를 높이는 활동이다.


이병구 회장은 이날 기념 축사를 통해 ESG 경영의 본격 실천을 선언하고 전 임직원에게 ESG 경영의 생활화를 당부했다.


세부적으로는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소비 절제 및 기술 개발 ▲구성원들의 위생 및 안전 확보 ▲건전한 투자를 통한 사업 확장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 ▲투명하고 일관성 있는 기업경영 실천 등을 다짐했다.


이 회장은 “이제 ESG 경영은 필수"라며 "우리들의 관심과 지혜를 모아 ESG를 생활화할 때 창조적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ESG 경영을 생활화합시다.


기업 환경 보호의 핵심 내용은 경영의 우선순위를 지구온난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소비를 절제하고 기술 개발, 그리고 구성원들의 위생과 안전에 두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환경변화를 기존 사업과 연계하여 새로운 사업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중지를 모아야 합니다.


기업의 대사회적 책임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반대급부를 바라보고 수익을 건전한 투자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는 데 사용함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것과 다른 한 가지는 반대급부를 바라지 않고 사회적 배려와 베풂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약한 곳을돕기 위한 활동을 사업계획에 반영하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또한, 기업 지배구조의 핵심은 경영활동이 목표 중심이 아닌 목적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구성원들을 도구가 아닌 경영의 주체로 대우하며 경영활동 과정이 올바르고 공정하고 적법하게 이루어져 투명하고 일관성 있는 기업경영을 이루어 나가는 것입니다.


이제 ESG 경영은 필수입니다. 우리들의 관심과 지혜를 모아 생활화할 때 네패스는 창조적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


-네패스 창립 31주년 기념사 中 발췌(2021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