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IR

GLOBAL TOP-TIER PARTNER, NEPES


지난 24일(현지 시각) 미국 미시간대학교 로스 비즈니스 스쿨에서 열린 제10회 POS(Positive Organizational Scholarship:긍정조직학) 연구 콘퍼런스에서 네패스 감사경영 사례가 소개됐다.


본 콘퍼런스는 미국 긍정 조직 센터(The Center for Positive Organizations) 주관 학술대회로, 미 전역 300여 명의 긍정조직학 교수들이 모여 각자의 연구 결과와 의견을 교환하고 긍정조직학 분야의 트렌드와 발전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행사다. 


금번 행사의 Visual Presentation 세션에서 발표를 진행한 정선희 교수(위튼버그 대학교 경영학)는 '네패스 사례로 본 긍정적 리더십의 감사경영 전략(Gratitude Management Strategy of Positive Leadership : Case of nepes Corporation)'이라는 주제로 ▲사람 중심 경영 ▲감사진법 ▲마법노트 ▲3.3.7라이프 등 감사경영을 기반으로 한 네패스의 긍정적인 조직문화 사례를 발표하였다. 


세션에 참석한 교수들은 이러한 기업문화를 이끄는 기업이 실존한다는 것과 장기적인 투자로 감사 경영을 시스템화하여 정착시켰다는 사실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교수는 “감사경영은 좀 부족하고 나약하다는 이미지 때문에 꺼려하는 기업들도 있는데, 타인의 도움을 받고 주는 것이 자연스러운 협업 문화로 정착되어 있고 오히려 팀이 함께 성장하는 동력이 된다는 점이 매우 놀랍다”며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서 발표를 진행한 정선희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