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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GLOBAL TOP-TIER PARTNER, NEPES

네패스 윤리경영 캠페인 – “존중(Respect)하기”



“누군가가 가진 것을 최대한 끌어내고 싶다면 그를 존중해야 한다. 그 역시 당신을 존중하고 더욱 열심히 일할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존중”은 모든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이 기반이며, “존중” 받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존중해야 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가 있


습니다. 이러한 “존중”은 직원 몰입의 필수 조건이며, “존중모델”에서는 구체적 실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존중모델”의 구체적 실천 사항을 조직 내에서 실천해 조직 내에서의 몰입과 성과 창출의 기회로 삼아 보길 바랍니다.


조직


조직의 미션, 비전, 가치, 목표, 정책, 행동을 존중하는가?

‘나 여기서 일해’ 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가?


리더


직속상사가 능력, 도덕성, 현명한 판단력을 갖추고 사람을 공평하게 대우하는가?


동료


동료들이 능력과 정직성을 갖추고, 업무에 협조적이고 서로 지지해 주며, 자신의 역할을 기꺼이 해내는 사람들이라고 믿을 수 있는가?


업무


자신의 업무가 새로운 도전이 되고, 보람과 재미가 있고, 조직 내외의 고객에게 가치 있는 일인가?


자기자신


조직, 리더, 동료들에게 존중 받는다고 느끼는가?



 존중모델의 7대 핵심요소

인정(Recognition)

자신의 기여에 대해 가치를 인정 받고 칭찬 받는 것

역량강화(Empowerment)

직원의 성공에 필요한 도구, 자원, 교육을 제공하는 것

긍정적 피드백(Supportive Feedback)

건설적이며 진정성 있는 방식으로 적절한 시점에 직원에게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

파트너십 형성(Partnering)

직원을 파트너로 대우하고 의사결정을 내릴 때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것

기대(Expectations)

최종 목적, 세부 목표, 우선 순위 등을 명확히 수립하고 직원들과 공유하는 것

배려(Consideration)

관리자, 경영진, 팀  동료들이 서로 배려하고, 아끼고 사려 깊게 대하는 것

신뢰(Trust)

직원들의 능력과 역량에 대한 신뢰와 확신을 갖는 것